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올해 5년 연속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는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의 특별 페이지를 PC(http://biff.movie.daum.net/home)와 모바일 웹(http://m.biff.movie.daum.net/home)으로 동시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다음 부산국제영화제 특별 페이지는 10월 2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는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 관련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한다. 개막작 ‘군중낙원’과 폐막작 ‘갱스터의 월급날’을 비롯, 79개국 313편의 초청작 정보와 하이라이트를 볼 수 있다.
추천 상영작 정보나 부문별·날짜별 상영시간표를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동안 진행될 무대인사 및 각종 행사 정보, 관련 뉴스 등 다양한 정보 역시 담겨있다.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 온라인 사전 예매 서비스도 특별 페이지에서 독점으로 제공한다. 다음 아이디만 있으면 이용자 누구나 PC웹 페이지(http://biff.movie.daum.net/ticket/home)에서 모든 상영작을 사전 예매할 수 있다.
개∙폐막작은 23일 오후 2시부터, 일반 상영작은 25일 오전 9시부터 예매 가능하다. 예매 확인 및 취소는 모바일 다음 앱에서 하면 된다. 다음 앱 예매 확인 메뉴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티켓을 이용하면 영화제 현장에서 발권을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한편, 지난 15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성황리에 판매됐던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 전용 예매권 역시 다음 부산국제영화제 특별 페이지에서 개·폐막작을 제외한 모든 상영작 사전 예매에 이용 가능하다.
다음 배성준 마케팅제휴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부산국제영화제와 5년 연속 함께 한 공식 후원사로서 많은 관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오직 다음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사전 예매 서비스부터 상영작 정보, 영화제 현장의 이모저모가 영화제 관객의 즐거움을 더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