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다문화 한마당 축제개최

[경기북부청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도는 ‘함께하는 다문화, 굿모닝! 경기도’를 주제로 21일 다문화가족과 도민 등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경기도 다문화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경기도 북부청사 운동장에서 진행하였으며, 다문화 오케스트라단과 사물놀이 Opening Ceremony와 더불어 대형 비빔밥 만들기, 고부․시누이․부부간 재미있는 소통 스피드 퀴즈대회, 다문화 놀이한마당, 가족사랑 포토이벤트, 세계 핸드드립 커피, 한국 인기 간식 체험, 솜사탕․팝콘만들기 등 다양한 테마와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졌다.

또한 다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미래의 주역 어린이와 청소년 대상 전국단위로 다문화 사생․그림그리기 경연대회를 실시했다.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지금 우리 사회가 필요한 것은 통합이며, 우리 경기도는 다문화가 따로 구별되거나 분리되는 것이 아니라, 함께 살아나가야 하는 공동체의 일원이라고 생각하며, 다문화가족 및 도민 모두 따뜻하고 복된 공동체 안에서 가진 역량을 모두 발휘하며 살 수 있도록 경기도가 항상 함께 하겠으며, 경기도 여러분의 아침이 행복할 수 있도록 ‘굿모닝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