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 ‘천만의용병’, ‘라인’과 일본‧동남아 서비스 계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22 11: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와이디온라인]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자체 개발 모바일 RPG ‘천만의용병’이 전세계 영어권 및 대만지역의 iOS 버전을 10월 중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또한 약 5억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확보한 글로벌 최대 메신저 ‘라인’과 ‘천만의용병’에 대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10월 일본을 시작으로 동남아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6월 북미∙유럽 서비스를 시작으로 글로벌시장에 첫 도전장을 내민 ‘천만의용병’은 미국 구글플레이 내 전체게임부문에서 9위를 기록하고, 롤플레잉게임 부분에서는 당당히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이어 8월에는 대만∙홍콩지역에도 서비스를 실시하며 안정적인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다.

이처럼 해외 안드로이드시장에서 존재감을 나타낸 ‘천만의용병’은 10월 중 전세계 영어권 국가 및 대만 지역의 애플마켓을 통해 국내보다 점유율이 높은 해외 iOS시장을 접수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천만의용병’이 ‘라인’과의 서비스 계약 체결로 안정적인 글로벌 이용자 확보 및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 활로를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해외 최대 규모의 모바일게임시장인 중국도 연내 서비스개시를 목표로 진행 중이다.

와이디온라인은 “이미 북미와 유럽, 대만 지역에서 경쟁력을 보인 ‘천만의용병’이 iOS 플랫폼 출시를 통해 서비스 저변이 크게 확대될 것”이라며”조만간 일본, 동남아, 중국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선보여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