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조애경 기자 = 당일 제작, 원데이 치과치료 클리닉 ‘세렉(CEREC)’의 인기몰이 이유
미국 유럽의 선진국형 치과진료시스템으로 인정받은 세렉시스템, 충치치료부터 임플란트, 치아미백, 치아교정도 하루 만에 받는 원데이치과의 비밀 세렉 시스템을 알아본다.
기존에는 충치치료 시 보철물 제작을 위해 치과에서 치아의 본을 떠서 기공소에 맡긴 후 1주일 정도를 기다리는 번거로움과 제작된 보철이 환자의 치아와 맞지 않으면 다시 보철을 제작해야 하는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이와 같은 단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세렉 치과에서는 하루 만에 치과치료가 가능하다.
또한, 세라믹을 세렉 장비로 정밀하게 다듬어 치료하기에 자신의 치아처럼 깔끔하게 충치를 치료할 수 있다
이와 관련, 경기도 이천 중리동 소재 세렉 원데이치과로 알려진 이탑치과 이창원 원장은 “세렉시스템을 갖춘 치과에서는 단 한 번의 방문으로 모든 치료 과정이 끝날 수 있고 이러한 점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게다가 세렉을 통한 치과치료는 빠른 수복을 통해 구강 내 세균 감염의 가능성을 획기적으로 낮췄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 고 전한다.
이원장은 “세렉을 통한 치아성형은 치료시간 단축이라는 장점 외에도 환자 개인별 특성에 맞는 치아모양, 색상, 라인 모두 맞춤 디자인이 가능하고, 치아성형 시 삭제되는 치아를 최소한으로 줄이기에 이가 시리거나 흔들리는 부작용을 줄여 준다” 며 “또한, 임플란트 및 치아교정의 경우에도 세렉으로 기존 치료법의 불편함과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어 유용하다.”고 전했다.
한편, 이탑치과는 매일 밤 9시까지 야간진료하는 치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치아교정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무려 18개월 분납이 가능한 치아교정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어 이천뿐 아니라 여주, 광주에서도 많은 환자들이 찾아오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