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의 향기와 숨결 ‘제4회 녹청자축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수도권매립지 녹색바이오단지 일원에서 천년의 향기와 숨결이라는 주제로 ‘제4회 녹청자축제’를 개최한다.

녹청자축제는 국가사적 제211호인 인천경서동녹청자요지의 역사적 가치를 드높이고 녹청자의 위상 정립을 위해 열리는 행사로써 천년의 유산 녹청자의 우수성을 알리는 자리이다.

특히 이번 ‘제4회 녹청자축제’는 2014년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기간 중 드림파크 국화축제와 공동 개최하여 살아 숨쉬는 천년의 문화유산인 녹청자를 45억 아시아인들에게 널리 홍보하고, 아울러 녹청자박물관 기획전시와 인천토속민요보존회 신파놀이 굴뚝각시 공연, 주민참여 공연 등을 통해 우리 고유 전통 문화를 알리고 공연을 통해 모두가 하나되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2014 인천 아시아경기대회를 화합의 장으로 만들고자 기획됐다.

첫째 날은 문화(재능)기부 공연, 구립합창단 공연, 구립태권도시범단 공연, 구립풍물단의 길놀이, 식전 퍼포먼스 행사로 녹청자의 이미지와 소성식을 주제로 현대무용, 서도소리 공연, 모듬북 공연, 개막식, 특집공개방송이 진행된다. 특집 공개방송에는 김예림, 김완선, B.I.G, 와썹, 알파벳, K-MUCH, 백퍼센트 등 다수의 인기 연예인들이 출연한다.

둘째 날은 문화재능 기부공연을 시작으로 인천토속민요놀이보존회의 신파놀이 굴뚝각시 공연, 구립소년소녀합창단의 공연, 동별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올해는 인천 아시아경기대회 기간 중 녹청자축제가 개최되어 예년보다 다양하고 알찬 행사가 진행되므로 많은 관람객들이 행사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 말했다. (안내 560-4343)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