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일씨앤텍이 업계 선두를 유지하는 요인은 끊임없는 품질 개선과 기술 개발에 있다. 현재 세계 17개국에 현지화를 마친 맞춤형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공급량은 점차 확대되고 있으며, 우일씨앤텍은 2013년 천만 불 수출 탑을 수상했다.
우일씨앤텍의 또 다른 경쟁력은 진정한 노사 화합에 있다. 24년 간 노사분규가 전무하다는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근로환경과 임금 및 복리후생을 해마다 향상시켜 장기근속을 유도하였고, 이러한 경쟁력은 지난 2009년 노동부 장관으로부터 ‘노사상생양보교섭 실천기업’ 인증을 받아 증명된 바 있다.
우일씨앤텍의 최종적 경쟁력은 사회 공헌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및 가치 상승에 있다. 우일씨앤텍은 2000년대 초부터 경기도 관내 3개 보육원과 일시보호소에 물티슈 제품 지원을 시작했다. 그 후 물티슈 수요가 높은 사회복지시설을 중심으로 제품 또는 현금 기부를 확대하며 13년 간 정기적 후원을 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식약청으로부터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CGMP) 적합업체로 인증 받아 우수한 기술력과 쾌적한 생산 환경을 인정 받았으며, 7월 17일부터 전라도를 시작으로 전국 90여 곳에 달하는 사회복지시설에 시가 3억원 상당의 물티슈를 기부하여 사회 환원을 선도하는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더욱 굳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