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 오는 10월 20일 9집 정규앨범 ‘콰이어트 나이트’ 발매

서태지[사진 제공=서태지 컴퍼니]

아주경제 국지은 기자 = 가수 서태지가 오는 10월 20일 9집 앨범 ‘콰이어트 나이트(Quiet Night)’ 발매한다.

서태지 컴퍼니는 29일 서태지가 5년 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의 발매일을 10월 20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서태지는 지난 9월 초 컴백 공연 ‘크리스말로윈(Christmalowin)’의 티저 영상 공개 후 숨고르기를 해왔다. 발매일을 확정한만큼 향후 3주 동안 방송, 온라인, 오프라인 등 모든 채널을 통해 홍보를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현재 서태지 측은 9집 앨범 수록곡들 중 일부를 선공개하는 안을 검토 중이다. 서태지가 음반 발매에 앞서 온라인을 통해 선공개곡을 발표하는 것은 데뷔 후 처음 있는 일로 그 일정과 공개 방법은 추후 자세히 알릴 예정이다.

이번 컴백은 지난 2009년 발매한 8집 앨범 ‘서태지 에잇스 아토모스(Seotaiji 8th Atomos)’ 이후 5년 만에 이뤄지는 것으로, 음악계는 물론 대중문화계 전반에 걸쳐 높은 기대감이 형성돼 있는 상태다.

서태지는 오는 10월 18일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컴백 공연 ‘크리스말로윈’을 개최한다. 5년 만에 팬들과 만나는 자리이자 ‘콰이어트 나이트’를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리인 컴백 공연은 신곡 외에도 데뷔 22주년을 맞아 ‘너에게’, ‘하여가’, ‘컴백홈’, ‘교실이데아’ 등 주옥 같은 그의 대표곡들로 채워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