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CheckWise' 서비스 개시

아주경제 이혜림 기자 = 코스콤은 다음달 1일부터 종합금융정보 단말기 ‘CHECK Expert’를 통해 기업 재무제표와 컨센서스, 주가데이터 등의 기업분석 자료를 엑셀로 제공하는 ‘CheckWise'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CheckWise'서비스는 증권정보업체 와이즈에프엔의 ’퀀티와이즈7G 라이트버전‘과 코스콤의 'CHECK 엑셀 프리미엄'을 결합해 공동 개발한 엑셀기반의 기업투자분석 상품이다.

‘CheckWise'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는 국내 모든 상장 및 상장폐지기업, IPO기업의 재무제표와 주요 재무비율, 컨센서스 정보 등이다. 특히 컨센서스 정보는 적정주가, 투자의견, 매출액 등을 포함하여 약 800여개의 항목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동종 산업 매트릭스 분석 △종목 추출 스크린 △ETF분석 △특이종목포착 △기업이벤트(CA) △거시경제 지표 등도 차트와 템플릿을 통해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재규 코스콤 정보본부장은 “애널리스트 등 일부만 사용하던 전문가용 기업분석 도구에 대한 일반사용자들의 요구가 늘었지만 비싼 가격과 어려운 사용법이 걸림돌이었다”면서 “이번 와이즈에프엔과 코스콤의 협력을 통해 통합된 CheckWise서비스로 쉽고 효과적인 증권투자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스콤은 유료 서비스인 CheckWise를 CHECK 엑셀 프리미엄 사용자에 한해 오는 12월 31일까지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CHECK 홈페이지 http://www.check.co.kr)에 게재된 매뉴얼을 참조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