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부산 정하균 기자 = 부경대학교가 지구 환경보호와 생명존중 및 이웃사랑과 평화수호를 실천하기 위한 범시민 프로그램인 ‘에코버시티(eco-versity)’ 홈페이지(http://eco.pknu.ac.kr)를 개설해 화제다.
부경대는 1일부터 대학 구성원은 물론 일반시민들이 날마다 에코사랑 실천항목에 서약하고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에코버시티 홈페이지를 구축,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 홈페이지는 부경대의 교육과 연구, 봉사 영역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에코 이슈들을 소개한다. 특징은 ‘나의 에코나무 키우기’, ‘나의 에코 Tip’ 등 대학 구성원과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에코 사랑 실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점.
‘나의 에코나무 키우기’는 에코 사랑을 자발적으로 맹세하고 실천하면서 홈페이지 안에서 푸른 나무를 키우는 마일리지 적립 프로그램이다.
‘나의 에코 Tip’에서는 에코 사랑을 실천하는 자신의 모습을 찍은 사진을 올리거나 나만의 에코 사랑 실천방법을 올려 서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부경대 관계자는 "에코나무 32그루를 모두 키운 사람에게 인증서를 수여하고, 홈페이지 활동이 우수한 사람을 선발해 문화상품권, 에코손수건 등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라며 "교내는 물론 지역사회로 에코 정신을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