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시장, 2014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01 15: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회책임경영 부문 공로 인정받아

[사진제공=성남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이재명 성남시장이 1일 2014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 사회책임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시장은 적극적인 시민소통을 통한 청렴도 향상,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기업 육성 등 사회책임경영부문에서 지방자치단체의 경쟁력을 향상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시장은 민선5기 성남시장으로 당선 된 후, 판교특별회계 지불유예 선언으로 전국적인 주목을 받았다.

특히 예산 절감과 긴축재정 운영, 사업 시기 조정 등 각종 정책과 검토를 통해 시 재정을 안정화 시켜, 성남시가 높은 재정자립도를 유지하는 데 한 몫했다.

또 반부패 인프라구축, 공직사회청렴의식·문화개선, 부패사례방지 및 신고 활성화, SNS를 통한 시민의견 직접수렴, 시장집무실 CCTV설치 등 이 시장의 반부패 의지와 노력에 힘입어 2012년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반부패 경쟁력 평가’에서 ‘우수기관’ 등급을 받았고, 2013년도 경기도 시·군 주요 시책평가 ‘반부패 경쟁력 평가 분야’에서도 경기도 내 31개 시·군 중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아울러 재정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매년 250억원 이상을 들여 기업의 투자, R&D, 마케팅, 교육, 입주 공간 등 우수 기업 유치를 위한 전방위 지원을 펼쳐오고 있는데 이러한 노력이 판교 테크노벨리로 대표되는 IT, 콘텐츠, 바이오 산업 등 신성장 동력 산업의 집중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로 나타나고 있다.

한편 이 시장은 “이제는 지방자치단체도 국가 행정의 중개자에 머물지 않고 자립, 자족과 시민 행복이라는 구체적인 목표를 실현하는 ‘새로운 주인공이고 책임자’”라면서 “지금까지 시는 재정위기 극복과 신뢰 바로세우기에 집중해 왔지만, 앞으로 공공성 강화를 바탕으로 시민들의 안전과 건강, 미래를 위한 교육에 집중, 삶의 질 세계 100대 도시 성남이 되도록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