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5회 안동시민체육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10 00: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경북 안동시와 안동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안동시체육회가 주관하는 안동시민의 화합과 단결의 장이 될 ‘제55회 안동시민체육대회’가 ‘신도청 희망안동! 함께하는 행복안동!’이라는 슬로건 아래 10일과 11일 양일간에 걸쳐 안동시민운동장에서 개최된다.

대회 첫날인 10일은 오전 10시부터 학교대항 육상경기 예선과 결선이 펼쳐진다. 대회 둘째 날은 개막식에 앞서 학가산 국사봉에서 성화를 채화해 봉송이 시작되는 가운데 대회장에는 오전 9시 10분부터 식전행사로 태권도협회 회원들이 태권무 시연을 선보인다.

이어 시민체전 하이라이트인 개회식에는 안동취타대를 선두로 읍면동 선수단의 참여와 함께 각 읍면동의 특성과 자랑거리를 다채롭게 표현하는 입장식이 펼쳐진 후 개회를 선언하고 시민체전을 화려하게 밝혀줄 성화가 점화된다.

개막식 후 읍면동의 대동단결된 모습을 보여줄 농악한마당이 신명나게 펼쳐지고, 안동시립합창단 ‘노스탤지어’라는 주제로 안무와 댄스공연이 이어진다.

본 경기는 직장대항과 읍면동대항 경기가 진행되며 기관단체장, 향우회원, 어르신, 장애단체 등이 참여 하는 번외경기도 함께 진행된다.

선수와 관중이 하나 되어 겨루는 각종 필드, 트랙경기가 마무리 되면 읍면동 장기자랑대회와 축하공연으로 초청 가수(김이난, 신유, 한혜진, 김용임) 공연이 펼쳐진 후 오후 5시부터 폐회식이 진행된다.

각종 시상과 성화 소화에 이어 푸짐한 행운권 추첨을 끝으로 화려한 대회의 막을 내리고 다음 대회를 기약하게 된다.

한편, 안동시는 10일 경기진행, 자원봉사, 의료, 교통대책 등 행사운영 전반에 대한 최종 리허설을 통해 시민체육대회 최종 점검을 하고, 신도청시대로서의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응원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