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OK캐쉬백’, 간편 포인트 기부 프로그램 ‘기부쿠폰샵’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12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K플래닛은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협약을 맺고 글로벌 소외 지역 아동 지원을 위한 OK캐쉬백 간편 포인트 기부 프로그램 ‘기부쿠폰샵’을 오픈, 포인트를 활용한 해외 아동 후원 활동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제공-SK플래닛]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OK캐쉬백이 앱(App)을 통해 생활 속의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포인트 기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사무총장 김미셸)과 협약을 맺고 글로벌 소외 지역 아동을 위한 포인트 기부 프로그램 마련 등 다양한 지원 활동에 들어갔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3700만 회원을 보유한 OK캐쉬백 회원들의 포인트 사용 범용성을 사회공헌으로 확대해 이웃돕기의 문턱을 낮추고 참여를 끌어내자는 취지로 마련된 것으로 OK캐쉬백 앱(App) 내에 별도 메뉴인 ‘기부쿠폰샵’을 오픈, 회원 포인트를 활용해 해외 아동을 후원할 수 있게 했다.

이에 따라, OK캐쉬백 회원이 기부쿠폰샵에서 자신들의 OK캐쉬백 포인트를 활용해 기부상품을 구매하면, 판매금 전액이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해외 아동을 위한 보건, 영양, 교육 등의 인도적 지원을 위한 사업에 후원된다.

기부 상품은 최소 1000~1만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으며 저개발국 아동에게 꼭 필요한 항생제를 비롯한 필수약품, 영양간식, 긴급구호 상황에서 필요한 옷과 담요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SK플래닛의 이준식 부문장은, “국내 마일리지 넘버원인 OK캐쉬백은 그동안 다양한 소외계층의 어린이 지원을 위해 노력해왔다” 며 “앞으로도 OK캐쉬백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들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플래닛은 회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올해 12월 31일까지 기부를 가장 많이 한 사용자를 선정해 호텔 상품권, 스마트 스피커, OK캐쉬백 리워드 포인트 제공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