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포항상공회의소는 지난 18일 해병1사단 일월지동산에서 지역 국회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및 노사민정협의회 소속 기관·단체 관계자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병과 함께하는 노사민정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마음 한뜻으로 창조도시 포항실현’이라는 슬로건 아래 노사민정 관계자 모두가 하나된 공동운명체임을 인식하고 지역사회 안정과 함께하는 노사문화 정착의 계기를 마련하는 의미 있는 행사다.
이날 행사는 포항지역 노사민정이 함께하는 사회적 책임 실천 결의문 서명과 화합의 슬로건 박 터트리기, 노사민정 한마음 걷기대회 순으로 진행됐으며, 부대행사로 상생전시관, 남구보건소 건강증진홍보관, 안전보건공단의 산업재해예방 홍보, 전투장비 체험, 보물찾기, 경품 추첨 등의 다양한 행사도 개최해 참가자 모두가 즐거운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행사를 주최한 최병곤 포항상공회의소 회장은 “결실의 계절, 가을을 맞이해 지역경제 발전의 주역들과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오늘을 계기로 우리 모두가 뜻을 모아 배려와 존중의 노사문화를 정착하여 시민 모두가 행복한 포항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한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