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제29회 소요단풍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0 08: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동두천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도동두천시는 오는25일, 26일 제29회 소요단풍제를 소요산 야외음악당 특설무대에서 개최한다.

(사)한국예총 동두천지회와 동두천문화원이 공동 주관하는 소요단풍제는 25일 예술단체별 체험행사와 초대가수 공연이 펼쳐지며, 26일은 경기도․동두천시 무형문화재와 소요우리소리한마당 등 동두천시의 전통문화와 옛소리를 선보이는 자리로 나뉘어 진행될 계획이다.

행사 1일차인 25일에는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55호 ‘동두천민요보존회’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홍보사절을 뽑는 “제3회 요석공주 선발대회”와 동두천시를 대표하는 역사인물인 “소년어유소 장군 선발대회”가 진행되며, 타악 퍼포먼스 ‘한울소리’와 설운도, 이병철, 김진, 이혜수, 황애란 등 유명 초청가수 공연으로 가을산을 찾는 관광객에게 여러 볼거리를 제공한다.

2일차인 26일에는 전통 활쏘기, 노끈공예, 단풍잎에 시 쓰기 등 다채로운 전통체험 행사와 송서율창, 봉산탈춤 및 소요 우리소리 한마당의 전통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한편 소요산 입구에는 가을정취를 가득 담은 다양한 형태의 국화 작품이 전시되어 있어 등산과 볼거리, 먹거리가 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