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성대회는 태안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혜란)가 주관하고 태안군이 후원해 군내 600여명의 여성이 참가해 여성의 권익과 복지를 증진하고 여성들의 역량과 화합을 다지며 사회참여 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주요행사는 식전행사와 1, 2부 행사로 나누어 식전행사에는 퓨전풍물, 라인댄스 등으로 대회의 분위기를 높일 예정이다.
제1부 기념식에서는 여성발전유공자 및 효부에 대한 표창과, 모범여성 등 총 16명에 대한 표창을 통해 효와 봉사정신을 전파할 예정이다.
특히 장기자랑, 화합의 레크레이션 등을 실시해 우수팀에 대한 상장과 푸짐한 부상을 시상할 계획으로 여성들의 자부심을 높이고 대회의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킬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자신보다는 가정과 가족을 위해 열심히 살고 있는 여성들이 그동안의 시름과 스트레스를 모두 날려버리고 하루만이라도 자신을 위해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많은 여성분들이 참여하셔서 여성들의 멋진 축제의 한마당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장 입구에서는 △천연비누 만들기 체험(건가가정지원센터) △우리음식 시식코너 운영(다문화 이주여성) △아동·여성폭력예방 캠페인(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등) 등을 펼쳐 더욱 풍성한 대회를 만들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주민복지과 여성가족팀(670-2777)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