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책임질 김용희 신임 감독 누구?…1984년 올스타전 MVP 수상하기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1 1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K 와이번스 김용희 신임 감독[사진=SK 와이번스 홈페이지 캡처]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이만수 감독의 뒤를 이어 SK 와이번스를 책임질 김용희 신임 감독에 대해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SK 와이번스에서 육성총괄 겸 스카우트 팀장을 맡았던 김용희 신임 감독은 1982년 롯데 자이언츠에 선수로 데뷔했으며, 선수 생활 중 패넌트레이스 골든글러브상(1983년)과 프로야구 올스타전 MVP(1984년)를 차지할 정도로 유명했다. 

이후 1989년 플레잉코치로 지도자 생활을 시작한 김용희 감독은 1994~1998년 롯데 자이언츠 감독과 2000년 삼성 라이온즈 감독을 맡은 바 있다.

2010년에는 광저우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기술위원회 위원과 SBS 스포츠 해설위원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이후 2011년 SK 와이번스 2군 감독을 맡았으며, 올해부터 SK 와이번스 육성총괄 감독을 역임하고 있었다.

21일 SK 와이번스 측은 "선수단의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고, 구단이 앞으로 추구하는 시스템 야구와 팀 아이덴티티를 선수단에 접목시키기에 최적임이라는 판단하에 김용희 신임 감독을 선임하게 됐다"며 김용희 신임 감독 선임 소식을 전했다.

김용희 신임 감독은 2년간 계약금 3억원 그리고 연봉 3억원으로 총액 9억원을 받게 된다.

한편, 김용희 SK 신임 감독 임명에 네티즌들은 "반갑습니다. 김용희 신임 감독님. 잘 부탁합니다" "김용희 신임 감독 왔으니 이만수 감독은 어찌 될까" "그럼 김성근은 롯데 아니면 한화겠지?" "김용희 감독… 정말 잘 된 선택일까" 등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