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그 패션 나잇 아웃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슈페트 컬렉션’은 세계적인 패션 거장 칼 라거펠트가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직접 참여한 컬렉션으로, 지난 2012년 엣지 있는 디자인으로 큰 인기를 얻은 몽슈걸 컬렉션 이후 슈에무라와의 두 번째 만남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슈페트 컬렉션은 칼 라거펠트의 고양이이자 세계에서 유명한 고양이 ‘슈페트’에서 영감을 받아, 흰색 털과 푸른 눈동자의 슈페트가 칼 라거펠트의 스케치를 통해 특별한 디자인의 슈에무라 홀리데이 컬렉션으로 재탄생됐다.
이미 미국의 권위 있는 패션 전문 일간지 ‘WWD’(Woman’s Wear Daily)가 ‘슈페트 프로젝트’를 소개하면서 주목 받은 바 있으며 최근 영국 보그 등 해외 미디어에 슈페트 컬렉션이 공개되어 세계 패션, 뷰티업계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슈에무라 브랜드 매니저 정선민 부장은 “세계적인 디자이너인 칼 라거펠트와 함께한 슈페트 컬렉션을 세계적인 패션 행사에서 첫 선을 보이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많은 고객들이 보그 패션 나잇 아웃의 뜨거운 열기와 함께 슈에무라의 아티스틱한 감성과 혁신정신이 담긴 ’슈페트 컬렉션’의 주요 제품을 미리 만나보는 즐거움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5회를 맞는 ‘2014 보그 패션 나잇 아웃’은 뉴욕, 파리, 베를린 등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패션 축제로, 서울에서는 오는 10월 24일(금) 신세계 백화점 본점과 명동거리에서 진행된다. 다양한 브랜드들의 패션쇼, 스타일링 클래스, 스페셜 에디션 론칭, 디제잉 파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서 판매되는 슈페트 컬렉션의 가격은 슈페트 해즈-잇-올 아이 앤 립 팔레트 125,000원, 루즈 봉봉 판타지 트리오 01, 02 각 48,000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