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용호만 요트 유람선, '다이아몬드 베이' 본격 취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6 16: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 부산 용호만 요트 유람선이 본격 취항했다.

(주)삼주(회장 백승용)는 계열사인 (주)삼주에스텍에서 직접 건조한 럭셔리크루즈 MIDAS720(마이다스720)이 모든 행정절차를 마치고 지난 25일 부산불꽃축제를 기점으로 본격 취항에 나섰다고 밝혔다.

또한 오는 11월 10일 오전 11시 다이아몬드베이, 마이다스720 1호의 공식 취항식에는 서병수 부산시장 등 100여명의 각계 주요 인사와 초청 내빈 및 언론 관계자들이 참석해 그랜드오픈을 기념할 예정이다.

‘삼주 다이아몬드베이’는 부산의 교통과 관광문화의 중심지이자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광안대교(다이아몬드 브릿지)에서 착안했으며 국내 최고의 아름다운 야경을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입지적 요건을 갖추고 있다.
25일 처음으로 용호만에서 돛을 올린 마이다스720은 럭셔리 크루즈로서 두 개의 동체(쌍동선)로 이루어져 안정성이 높고, 돛과 엔진으로 함께 운항이 가능한 기범선이라 바람을 이용한 세일링을 체험하기에 적격이다.

또한 아시아에서는 찾아볼 수 없을 정도의 92인승급에 대형 규모(72피트 / 22m*9.2m / B1~2층)를 자랑하고 있으며 스테이지, 갤러리, 미니바, 영상시설, DJ BOX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삼주 다이아몬드베이는 부산불꽃축제를 선상에서 관람할 수 있는 디너크루즈에 나선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국내 최대급 불꽃축제를 해상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한 다이아몬드베이는 관람객 80여명을 대상으로 부산 바다의 아름다운 일몰과 광안대교의 야경, 최고급 세미 뷔페와 함께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불꽃디너크루즈를 제공했다.

카타마란 사진.[사진=삼주 제공]


마이다스720은 자연 그대로의 바람을 이용해, 항해하는 세일요트로 바다를 가로지르는 항해의 즐거움을 직접 느낄 수 있다는 특징 때문에 ‘해양레저의 퍼스트클래스’로 불릴 정도로 우수한 승선감을 선사하며, 일반 유람선과는 차별화된 고급 관광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이아몬드 베이’는 MIDAS(마이다스)720 1호선의 정식 운항에 이어 내년 초까지 총 3척을 투입할 예정이다.

백승용 회장은 “부산 바다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싶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세일링요트 관광, 그리고 체험할 수 있는 부산 해양레저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그래서 국내 관광객뿐만 아니라 해외 관광객도 또 다시 찾고 싶은 도시, 부산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본격적인 운항을 시작한 다이아몬드베이측은 지난 몇 년간 개점 휴업상태였던 용호만 유람선 사업을 진행하면서 많은 우려와 난항을 겪었지만, 앞으로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다이아몬드베이’가 부산을 대표하는 자랑거리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삼주는 요트형 유람선사업을 시작하면서 부산의 아름다운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관광코스를 일반 시민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대로 승선요금을 책정했다.

운항코스는 용호만 유람선 부두를 모항으로 주간에는 광안대교, 누리마루, 이기대를 거쳐 용호만으로 돌아오는 약 1시간 코스를 3항차, 야간에는 광안대교, 누리마루, 해운대, 오륙도, 이기대를 거쳐 용호만으로 돌아오는 약 1시간 20분 코스를 2항차 운항할 예정이다. 선셋 코스는 세미뷔페와 간단한 식음료 등 케이터링 서비스를 포함하여 관악 Live 연주를 제공하여 부산의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럭셔리한 요트 체험의 감동을 더욱 만끽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다이아몬드베이 홈페이지(www.diamondbay.co.kr)를 방문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한편, ㈜삼주는 S-티켓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자체 개발해, 삼주 다이아몬드베이(럭셔리요트 승선권)와 MBC삼주아트홀 공연 티켓(오는 11월 4일 이은결 사단의 ESCAPE 공연 예정), 진하 호텔&리조트 객실 등 예약 및 구매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패키지 상품도 제공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