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리에서 이승훈 청주시장은 통합 청주시 출범 후 청주시가 중부권 핵심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경주하고 있음을 강조하였고, 이번 성남 분당 판교테크노밸리 일반광장 인근 환풍구 붕괴사고와 관련하여 기관단체 행사시 안전대책 마련 및 철저한 점검을 당부했다.
또한, 언제어디서나 발급이 가능한 ‘민원24 회원가입‧이용 홍보’와 ‘겨울철 자연재해 사전대비’, ‘생활불편 민원 바로콜(120)’, ‘도‧농교류 버스투어’, ‘농산물 정기 직거래 장터’, ‘오송역세권 지구 도시개발 사업’, ‘상당산성 옛길조성’ 사업 등 시민의 삶의 질과 안전을 위한 각 종 시책홍보에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도 당부했다.
박정희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은 방과후 돌봄서비스 효율적 운영을 위한 지역돌봄협의회 운영 협조와 학생 맞춤형 진로교육 및 체험 활성화를 위한 지역협력체계 구축에 청주기관단체장협의회의 협조를 요청했다.
김익수 청주동부소방서장은 겨울철 화재취약시기 선제적인 예방․대응 활동으로 화재 등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을 소개하였다.
김대훈 청주보훈지청장은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의 자립능력 및 생활안정 도모, 제대군인 안정적 일자리 확보를 위해 기관 단체에서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연규 NH농협청주시지부장은 농촌인력 지원을 위한 농촌인력 중개 사업 소개와, 희망텃밭 농장 운영, 애호박 일본 수출, 2014년산 벼 매입을 홍보하였다.
전은순 청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함께하는 충북, 행복한 충북 여성’을 주제로 10. 27.(월) 충북 여성대회 및 충북여성 어울림 한마음 대회 홍보 및 기관단체의 적극 참여를 당부했다.
이밖에 강호성 청주시새마을회장은 독거노인, 장애가정,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11. 4.~6.)를, 동청주세무서에서는 한화빌딩 시대를 마감하고 11월 3일부로 청원구 1순환로 44에서 새로이 업무를 개시하는 동청주세무서 청사이전 안내 홍보, 국민들이 통일문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의 홍보까지 각 기관‧단체에서 시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현안사업에 대해서 의견을 나누고 협조를 요청하는 자리가 되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