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음식 깔끔하게 차려 먹어요" 서울 구로구 31일 '깔깔거리 축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7 10: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구로구청 제공]


아주경제 강승훈 기자 =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오는 31일 '깔깔거리 축제'를 연다.

구로구는 2009년 음식업주는 깔끔하게 음식을 차리고, 고객은 깔끔하게 먹자는 음식문화 개선운동의 일환으로 '깔깔운동'을 전개했다. 구로디지털단지 내 디지털로 32길 일대를 '깔깔거리'로 지정한 바 있다.

깔깔거리 상가번영회가 주관하고, 구로구와 외식업협회 구로지회가 후원한다. 개막 전 피에로 공연, 각설이 타령이 준비돼 있다. 본 행사는 오후 4시부터 깔깔거리 걷기, 사랑의 비빔밥 비비기 등으로 시작된다.

메인무대에서는 노래자랑 무대가 펼쳐진다. 가수 겸 탤런트 김성환, 퓨전 국악인 김부영 등의 초청가수 공연과 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도 열려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전망이다.

일부 음식점은 저소득 어르신들께 무료식사를 대접한다. 구로구보건소는 영업주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이동건강검진도 벌인다. 번영회는 판매 수익금 일부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많이 남기고 버리는 음식문화를 개선하고 주변 음식점들 참여 유도 차원에서 시작됐다. 많은 지역주민들이 참여해 깔깔운동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