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왕 신해철 별세, 사인으로 거론된 저산소 허혈성 뇌손상 무엇?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8 10: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마왕 신해철 별세 저산소 허혈성 뇌손상[사진=JTBC방송화면 캡처]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마왕' 신해철이 저산소 허혈성 뇌손상으로 사망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저산소 허혈성 뇌손상이란 뇌에 혈액이 돌지 않아 산소 부족으로 뇌에 손상이 가는 상태를 말한다. 혈액은 인체에 산소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데, 특정 기관으로 혈액이 돌지 않으면 산소 공급이 되지 않아 조직이 썩거나 죽는 증상이 나타난다. 

특히 저산소 허혈성 뇌손상으로 뇌에 손상이 가면 식물인간 상태가 되거나 뇌간 등의 기능까지 완전히 죽는 뇌사로 사망에 이르기도 한다.

앞서 지난 17일 복통으로 S병원에서 장협착증 수술을 받았던 신해철은 이후 통증과 고열 등으로 재입원과 퇴원을 반복하다가 지난 22일 오후 심정지로 쓰러져 심폐소생술을 받았다. 서울 아산병원 응급실로 후송된 신해철은 3시간에 걸쳐 수술을 받았지만 의식을 차리지 못하고 서울 아산병원 중한자실에서 치료를 받다가 결국 저산소 허혈성 뇌손상으로 사망했다.

한편, 마왕 신해철 별세 소식에 네티즌들은 "마왕 신해철 별세.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별세한 '마왕' 신해철, 정말 생각도 못 했는데… 마음이 아프네요" "신해철 씨 좋은 곳 가세요. 좋은 음악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신해철 사망 소식, 그곳에서는 아프지 말 길" "신해철 민물장어의 꿈 들으니 눈물나네" 등 애도글이 쏟아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