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현주 기자 =VOS의 신곡 ‘울면서 달리기’의 스팟 영상이 발표되면서 음원 공개 전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스타제국은 28일 정오 VOS의 공식 SNS를 통해 감동과 코믹함을 섞은 신곡 ‘울면서 달리기’의 스팟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스팟 영상에는 친구와의 하교길, 회사, 커피숍, 버스정류장, 지하철, 편의점, 한강 등의 공간에서 일상을 살아가는 평범한 사람들의 이별 이야기가 담겨 있다. 해당 영상 속 VOS의 ‘울면서 달리기’를 듣고 참아온 눈물을 터트리는 이들의 모습은 이별을 극복하기 위해 울어도 보고 술도 마셔보고 뛰어도 본 우리의 모습과 다르지 않아 더 가슴을 두드린다.
특히 티저 영상을 통해 ‘가슴 터질 듯 울면서 달리기. 숨이 차오르도록 나 달리기. 사람들이 날 쳐다봐도 미친 사람이라고 웃어도 가슴 터지도록 달리기. 울면서 달리기’라는 이번 신곡의 후렴구가 공개되자 네티즌들은 “마치 내 모습을 보는 것 같다.” “실화라더니 너무 와 닿는 거 아냐? 울컥했어”, “편의점에서 삼각김밥 먹으면서 우는 분!! 너무 웃프다 ㅠㅠ” 등의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스타제국은 “한번쯤 이별을 경험했고, 지금 이별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바치는 노래다. 가슴 아픈 이별 후 힘겹게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위안과 공감을 주는 노래가 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보였다.
한편, VOS의 신곡 ‘울면서 달리기’는 29일 정오 공식 발표되며 오는 31일부터 대학로 유니플렉스에서 열리는 ‘V.O.S 콘서트 - 4년만에’를 통해 첫 라이브 무대가 공개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