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서울지하철 개통 40주년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로 '라바 지하철'이 등장한 가운데, 운행 시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30일 대중교통 커뮤니티 SBM 트위터에는 "라바 지하철(서울메트로 2호선) 운행 시간표. 궁금한 점은 서울메트로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라는 글과 함께 시간표를 공개했다.
공개된 서울 라바 지하철 운행 시간표를 보면, 평일 신도림 오전 7시 21분을 시작으로 서울대입구~삼성~성수~시청~홍대입구를 돌며, 오후 7시 23분 운행이 종료된다. 수요일은 열차 정비로 인해 서울 라바 지하철이 운행되지 않는다.
토요일에는 오전 8시 28분 신도림을 출발해 홍대입구~시청~성수~삼성~서울대입구 구간을 서울 라바 지하철이 돌며, 오후 8시 6분에 운행이 끝난다.
서울 라바 지하철은 일요일과 공휴일에 신도림 오전 8시 29분 출발해 서울대입구~삼성~성수~시청~홍대입구 구간을 돌며, 오후 6시 41분 종료된다.
국산 애니메이션인 '라바'는 빨강 노랑 애벌레 두 마리가 등장하는 코미디 장르로, 지난 2011년 첫 방영 돼 현재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 수출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서울 라바 지하철 등장에 네티즌들은 "타요 버스에 이어 서울 라바 지하철이라니! 그런데 2호선이네. 하필 지옥철에" "서울 라바 지하철이 생겼다. 나도 타고 싶다" "서울 2호선에만 라바 지하철이?" 등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