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윤소 기자 =대통령기 제34회 세종시 국민독서경진 예선대회 시상식이 10월31일 세종시새마을회관 회의실에서 수상자 및 읍 면새마을문고회장 및 회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 해다고 1일 밝혔다.
세종시가 후원하고 새마을문고세종특별자치시지부(회장직무대행 이연재)가 주최한 이날 시상식에서 조치원대동초등학교가 독후감 초등부 단체 최우수상을, 금남초등학교가 독후감 초등부 단체 우수상, 소정초등학교가 독후감 초등부 단체 장려상등을 차지했다.
독후감 부분에서는 조치원대동초등학교 조서윤, 부강중학교 김선진, 세종하이텍고등학교 박기현이 수상하였고, 편지글 부분에서는 전동초등학교 장한우, 독후감 지도교사상에 조치원대동초등학교 황보은진 선생님 등이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되어 세종특별자치시장상을 받는 등 모두 37명이 입상했다.
한편, 독서경진 예선대회는 지난 7월부터 10월15일까지 공모해 세종시 지역 내 초중고 학생을 비롯한 범시민 독후감 및 편지글 공모를 통하여 201점이 응모해 부문별 출품 작품에 대한 엄기창, 김춘경 심사위원의 엄정한 심의를 통해 실시하였다. 또한, 최우수작품은 새마을문고중앙회에서 개최되는 대통령기 제34회 국민독서경진대회에 응모 한다. 중앙대회는 12월 중 새마을운동중앙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