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대회 대상에 신촌초교 이윤서양

[.예스24_어린이독후감대회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윤서양이 김기호사장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 =인터넷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www.yes24.com)는 지난 1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새천년홀에서 수상 어린이와 학부모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1회 예스24 어린이독후감대회’ 시상식을 열었다.

이번 제11회 예스24 어린이독후감대회는 약 1000여 초등학교에서 참여, 모두 6500여편의 독후감이 응모돼 성황을 이뤘다.

개인상 부문에서는 경기 고양 신촌초등학교 5학년 이윤서 양이 대상을 수상해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상금 50만원의 영광을 안았다. 최우수상은 이리 영등초등학교 1학년 조세연 어린이와 서울 반원 초등학교 4학년 송은수 어린이가 수상했다. 이와 더불어 금상 7명, 은상 13명, 동상 65명, 장려상 500명 등 모두 588명이 입상했다.

단체상 부문에서는 김해 신명초등학교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우수 학급상에는 서울 영훈초등학교 3학년 1반이 선정되는 등 총 9개 학교 및 학급이 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최근 1년 출간한 도서 가운데 독후감 대회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족을 주문해 드립니다(살림어린이)>, <발레하는 할아버지(머스트비)>, <엄마의 크레파스(웅진주니어)>, <칸트 아저씨네 연극반(주니어김영사)>, <꼬마 사서 두보(키다리)> 등 5권의 출판사가 ‘YES24 어린이 도서상’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기호 예스24 대표는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 행사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는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일깨워주고, 바람직한 독서 교육을 돕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며, “이 자리를 통해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좀 더 책을 가까이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예스24 어린이독후감대회는 소년한국일보가 공동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쥬니어네이버가 후원하는 행사로, 2005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