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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SK플래닛]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SK플래닛(대표 서진우)과 중기청(청장 한정화)은 4일 판교 SK플래닛 수펙스홀에서 ‘스마틴 앱 챌린지(SmarTeen App Challenge, STAC) 2014’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STAC2014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고교 우수 인재 양성과 창․취업 지원이라는 취지로 중기청과 SK플래닛이 매년 공동으로 개최하는 고교생 대상 전국 최대 앱 개발 경진대회이다.
지난 4월 전국 101개교에서 총 425개팀 1423명이 참가 신청해 예선과 본선을 통과한 50개팀 개발자들이 17주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앱을 출시했고, 완성도 등을 평가해 최종 20개팀이 수상자로 결정됐다.
게임, 교육, 음악, 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 아이템이 출품돼 7개월간 열띤 경쟁을 펼친 결과, 생활정보 부문에서 국회의원 활동을 공유하는 앱 ‘Watchbly’(선린인터넷고),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리듬 게임 앱 ‘안단테’(한국애니메이션고)가 영예의 대상에 선정됐으며, 이 외에도 18개 앱이 최우수상(4개팀), 우수상(4개팀), 장려상(10개팀)을 수상했다.
특히, 대회 참가자 중 30여명은 취업에 성공하고, 'NewO2', '헤네시스' 등 8개팀이 창업을 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한편 대회 수상자들은 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2개팀 각 500만원, 최우수상(중기청장상) 4개팀 각 200만원 등 총 4200만원의 상금과 함께 해외(싱가포르) IT기업 방문 등 해외 연수와 향후 창업시 중기청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지원받을 예정이다.
SK플래닛 김두현 커머스기획실장은 “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산학관 협력 등을 통해 마련된 앱 개발 경진대회에서 고교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체계적 교육 프로그램이 결합되어 우수한 결과물이 많이 나올 수 있었다”며 “앞으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실무 멘토링을 확대하고 홍보․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잠재 개발자를 발굴 및 양성하고 모바일 ICT 생태계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STAC2014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고교 우수 인재 양성과 창․취업 지원이라는 취지로 중기청과 SK플래닛이 매년 공동으로 개최하는 고교생 대상 전국 최대 앱 개발 경진대회이다.
지난 4월 전국 101개교에서 총 425개팀 1423명이 참가 신청해 예선과 본선을 통과한 50개팀 개발자들이 17주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앱을 출시했고, 완성도 등을 평가해 최종 20개팀이 수상자로 결정됐다.
게임, 교육, 음악, 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 아이템이 출품돼 7개월간 열띤 경쟁을 펼친 결과, 생활정보 부문에서 국회의원 활동을 공유하는 앱 ‘Watchbly’(선린인터넷고),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리듬 게임 앱 ‘안단테’(한국애니메이션고)가 영예의 대상에 선정됐으며, 이 외에도 18개 앱이 최우수상(4개팀), 우수상(4개팀), 장려상(10개팀)을 수상했다.
한편 대회 수상자들은 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2개팀 각 500만원, 최우수상(중기청장상) 4개팀 각 200만원 등 총 4200만원의 상금과 함께 해외(싱가포르) IT기업 방문 등 해외 연수와 향후 창업시 중기청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지원받을 예정이다.
SK플래닛 김두현 커머스기획실장은 “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산학관 협력 등을 통해 마련된 앱 개발 경진대회에서 고교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체계적 교육 프로그램이 결합되어 우수한 결과물이 많이 나올 수 있었다”며 “앞으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실무 멘토링을 확대하고 홍보․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잠재 개발자를 발굴 및 양성하고 모바일 ICT 생태계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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