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신작 콜렉팅 SNG(소셜네트워크게임) 쿵푸펫을 글로벌 동시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출시를 통해 국내와 더불어 전세계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쿵푸펫’을 다운받을 수 있다.
‘쿵푸펫’은 ‘쿵푸’와 ‘동물’이라는 친숙한 소재를 바탕으로 수집과 육성, 소셜, 대전의 재미를 하나로 결합시킨 모바일 콜렉팅 SNG이다. 개성 넘치는 쿵푸펫들을 소환하고, 훈련을 통해 습득한 기술을 바탕으로 다른 유저들과 경쾌한 대전을 펼치는 등 쿵푸펫 만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자신의 쿵푸펫을 훈련소에 이동시키면 개별 훈련을 하거나 다른 캐릭터와 대련을 펼치는 등 역동적이면서도 아기자기한 요소들을 더해, 남성과 여성 유저 모두를 만족시킬만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사한다.
컴투스는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루 한번씩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의 쿵푸볼 퍼즐 조각을 클릭하면 경품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총 9개의 퍼즐 조각을 모두 선택한 유저에게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서만 제공되는 한정판 쿵푸펫 ‘크리스탈 콩’을 증정한다. 더불어 응모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추첨을 통해 캠코더 ‘고프로 HERO4’와 CGV 영화예매권, 모바일 문화상품권 등을 선물한다.
한편 ‘쿵푸펫’은 기획 초기부터 국내는 물론 중국, 미국 등 해외 시장을 겨냥해 개발된 타이틀로, 출시와 함께 글로벌 유저 공략을 위한 활동에도 적극 돌입할 예정이다.
세계 주요 권역을 중심으로 현지에서 직접 커뮤니티를 제작해 해외 유저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커뮤니티 모니터링 강화 및 메일 서비스 개선을 통해 전세계 이용자 반응을 빠르게 분석하고 의견에 적극 대응하는 등 안정적인 운영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컴투스는 ‘낚시의 신’과 ‘서머너즈 워’를 통해 확보한 글로벌 노하우를 바탕으로, ‘쿵푸펫’의 성공적인 해외 시장 안착을 위한 서비스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쿵푸펫’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브 홈페이지(www.withhiv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