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친구와 함께 즐기는 모바일 쇼핑 ‘카카오픽’에서 11월 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12시간 동안 한 개의 가격으로 2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1+1픽(Pick)’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용자들의 재미와 실속 쇼핑을 위해 기획된 이번 깜짝 이벤트에는 총 15종의 특별 상품이 선보였으며, 각기 다른 두 가지 상품을 묶어 제공하는 ‘2종 상품’ 패키지와 같은 상품으로 준비된 ‘동일상품 1+1’ 패키지 두 가지 구성을 만나볼 수 있다.
‘2종 상품’ 패키지에는 인기 아이템인 ‘셀카봉과 보조배터리 세트’를 비롯해 ‘속옷세트’, ‘액세서리’, ‘알파벳놀이’ 등 4종의 아이템이, 1+1’ 패키지에는 ‘전동칫솔’, ‘아웃도어 체어’, ‘텀블러’, ‘카카오프랜즈빵’ 등 11종의 아이템이 판매된다.
15종의 특별 이벤트 상품은 한정 수량으로 제공되며, 이벤트 마감 전 매진 시 구매가 제한될 수 있다. 상품구매 및 이벤트에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픽 모바일앱(https://pick.kakao.com/down/)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다음카카오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깜짝 재미는 물론 전동칫솔과 같은 생활 용품에서 최근 유행하는 셀카봉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더욱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어 사용자들에게 좋은 쇼핑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새로운 방식의 재미있는 프로모션과 쇼핑의 기회를 계속 마련해 나갈 계획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9월 선보인 ‘카카오픽’은 다음카카오 MD가 직접 큐레이션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안하고, 친구들과 쇼핑 정보를 나누면 다양한 추가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신개념 모바일 쇼핑 서비스다.
카카오톡 사용자의 소셜 관계망과 다음카카오가 축적해온 모바일 커머스 운영 노하우가 결합된 차별화된 서비스로 새로운 모바일 쇼핑 트렌드를 주도할 전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