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은 최근 교통여건 개선으로 제2서해안고속도로 와 KTX로 수도권의 핵심 권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제2서해안고속도로가 개통되면 평택은 충주~세종~평택~아산~시흥을 잇는 요충지로 자리매김하게 되고 여기에 KTX지제역 개통으로 동탄GTX와 연결되면 서울뿐 아니라 수도권 전역을 30~40분 내로 오갈 수 있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안성IC, 오성IC, 어연IC, 송탄IC와 서해안고속도로 서평택IC 등이 위치해 있어 수도권 서남부의 중심지로 발돋움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 고덕산업단지와 LG전자 산업단지가 들어설 예정이고 이 외 포승국가산업단지, 진위2산업단지 등 산업단지가 위치하는 등 배후수요를 갖췄다. 특히 포승국가산업단지는 현재 약 2만여 명 정도의 근로자가 상주해 있으며 약 200만㎡ 규모의 포승2일반산업단지도 올해 완공을 목표로 공사 중에 있어 산업단지로 인한 유입 인구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 '평택 청북한양수자인' 투시도]
인근에는 유치원과 청옥초등학교, 청옥중학교가 인접해 있고 고등학교인 청북고등학교는 내년 개교를 목표로 공사 중에 있으며, 각종 쇼핑시설이 밀집한 중심상업지구와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고 대형마트인 홈플러스(안중점)과 가까워 편리한 생활을 제공한다.
단지 내에는 총 17개의 공원이 약 26만㎡의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단지 남측에는 골프장 부지가 예정돼 있고 단지 중앙에는 대형공원이, 단지 옆에는 축구장과 게이트볼장, 족구장 등이 구비된 새터공원(O2활력공원)이 조성돼 있어 쾌적한 생활환경을 다양하고 광범위하게 누릴 수 있다.
제2서해안 고속도로 서평택JC와 인접해 수도권 서부 및 서해안 지역으로의 접근이 쉽고,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청북IC와도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을 1시간대로 오갈 수 있다. 향후 개통 예정인 KTX지제역과 경부선 철도, 수도권 전철 등을 통해서도 서울 및 주요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하는 등 편리한 교통환경도 갖추고 있다.
분양가는 3.3㎡당 650만 원대부터 680만 원대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계약 5%(분납),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까지 적용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평택시 안중읍 학현리 500-25번지, 안중초등학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입주일은 2016년 6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 031 -683 -2228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