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삼성전자가 개최한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의 인기상을 뽑기 위한 투표로써 '투모로우 솔루션' 공식 홈페이지 투표 이벤트(www.tomorrowsolutions.co.kr/vote)에서 참여할 수 있다.
투표는 공모전에 참가한 1502개 팀 중, 결선에 오른 40개 팀이 찾아낸 사회현안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 살펴본 후 가장 마음에 드는 팀을 선택하면 되고 한 팀에 중복으로 투표할 수 없으며, 여러 팀에 다중 투표는 가능하다.
또한 '공유하기'를 누르면 자신이 투표한 팀을 친구, 지인들과 공유하고 함께 응원할 수 있다.
투표에 참여한 400명에게도 추첨을 통해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이 제공되며, 공모전 관련 자세한 소식과 이벤트 내용은 '투모로우 솔루션' 공식 홈페이지(www.tomorrowsolutions.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은 우리 사회의 현안과 불편함을 찾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직접 사회에 적용하는 캠페인으로 2013년부터 시작됐다.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은 나이, 소속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최종 선발된 우수 솔루션은 삼성전자 임직원과 전문가 멘토가 지원하고 실제로 사회 현안을 해결할 수 있도록 약 2억 원의 실현 지원금도 후원한다.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의 심사 결과는 삼성전자가 추구하는 사회공헌의 방향성을 담고 있어, 벤처스타트업 관계자를 비롯해 독특한 아이디어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