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는 공식홈페이지(www.2015organic-expo.kr) 이벤트 팝업존을 활용해 유기농 또는 유기농엑스포에 대해 간단히 정의를 내리고 그 이유를 기재하는 ‘유기농 또는 유기농엑스포를 말하다’ 이벤트다.
창의적이고 우수한 글 5개를 선정하여 모바일 문화상품권 5만원권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두 번째는 ‘카톡 친구에게 2015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를 소개해주세요’라는 이름의 카카오톡 메신저를 활용한 이벤트다.
카톡 친구에게 소개글을 전송한 스마트폰 화면을 친구별로 1개씩 총 3개 화면을 캡처하여 공식홈페이지 이벤트 응모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된다.
첫 번째 이벤트보다 응모방식이 다소 복잡한 만큼 경품도 다양하다. 추첨을 통해 총 26명에게 10.5인치 최신 고급태블릿, 10400mAh 보조배터리, 해피머니 온라인상품권을 제공한다.
오픈이벤트는 12월 14일까지 열리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는 12월 24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유기농엑스포조직위 관계자는 “앞으로도 홈페이지는 물론 유기농엑스포를 알리기 위해 공식 SNS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괴산세계유기농엑스포는 충북 괴산군 괴산읍 유기농엑스포농원에서 ‘생태적 삶 - 유기농이 시민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내년 9월 18일부터 10월 11일까지 24일간 개최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