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림4동, 사랑 가득한 김장김치 나눔 행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18 14: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 동구 송림4동(동장 김낙중)은 지난 17일 동 주민센터에서 새마을부녀회를 비롯한 주민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과 정성이 가득한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가졌다.

나눔 대상은 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정·저소득층 등 146여명으로 품목은 김장김치 10kg들이 1박스이다. 이를 위해 새마을부녀회원들이 지난 14일과 15일 이틀동안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비지땀을 흘려가며 배추 400포기를 갖은 양념과 정성을 더하여 맛있는 김장김치를 만들었다.

송림4동, 사랑 가득한 김장김치 나눔 행사 [사진제공=인천 동구]


특히 김장 식재료인 무와 대파는 자급자족을 위해 유휴지 텃밭(약 165㎡)에서 부녀회원들이 무공해로 재배한 것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또한 김장김치에 소요되는 일부 비용은 수익사업(나눔장터 물건판매 참여)을 통해 조달하는 등 나눔봉사의 소득기반을 공고히 하는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한편, 박정례 새마을부녀회장은 “우리동네 어르신들이 맛있는 김장김치를 드시면서 춥고 긴 겨울을 걱정없이 지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낙중 동장은 “새마을부녀회가 지역공동체를 위해 나눔 · 봉사에 헌신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라고 하면서 고마움을 감추지 못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