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는 “지난해 11월 새로 구축한 홈페이지의 초기 화면을 개선하고 ‘열린 시장실’에 과천시장과 관련된 보도자료를 뉴스피드 형식으로 게시하는 등 한층 업그레이드 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홈페이지 메인화면 오른쪽에 과천시장 커리커쳐가 그려진 배너를 통해 접속할 수 있는 ‘열린 시장실’ 개편이다.
‘열린 시장실’은 시청 홍보팀에서 날마다 제공하는 과천시장 관련 보도자료를 뉴스피드 형식으로 제공하고 시장 공약사항 등 시장 관련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꾸몄다. 이곳 바로가기 서비스를 통해 ‘시장에게 바란다’ 등 8개의 민원 서비스에도 곧바로 접속할 수 있는 점도 돋보인다.
다음은 홈페이지 초기 화면을 이용 선호도가 높은 메뉴 위주로 재구성한 점이다. 홈페이지 화면 우측에 날씨와 온도, 대기오염, 미세먼지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위젯(widget) 기능을 추가한 것이다.
홈페이지에 대한 의견 제안이나 오류 사항 발견 시엔 시청 정보통신과(02-3677-2045)로 연락하거나 이메일(jjy46@korea.kr)을 보내면 된다.
정보통신과 신양선 과장은 “시 홈페이지가 과천시와 시민 간의 벽을 허물고 원활한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시민이 필요로 하는 최신 행정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