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챔피언스리그 메시 해트트릭 하이라이트 동영상 “라울 넘어섰다?”…챔피언스리그 메시 해트트릭 하이라이트 동영상 “라울 넘어섰다?”
챔피언스리그 리오넬 메시가 유럽 최다 골 순위를 경신해 살아 있는 역사임을 입증했다.
챔피언스리그 메시는 26일 아포엘과의 2014-15 유럽축구연맹 F조 조별리그 5차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팀의 4-0 승리를 거머쥐었다.
이날 바르셀로나는 전반 26분 루이스 수아레스의 선취 골을 시작으로 메시의 골 퍼레이드가 펼쳐지면서 경기는 일방적인 바르셀로나의 승리로 끝나버렸다.
바르셀로나가 1-0으로 앞선 전반 38분, 추가골을 터뜨린 메시는 후반 13분과 42분 다시 한 번 상대 골망을 흔들며 멋진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특히 메시는 자신의 챔피언스리그 91번째 경기에서 74골을 폭발, 142경기에서 71골을 넣은 라울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득점 행진을 펼쳤다.
메시는 23일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개인통산 최다골 기록을 달성한 후 유럽 최고의 클럽이 모여 경쟁하는 챔피언스리그에서도 최고의 골잡이임을 인증했다.
한편, 메시의 라이벌 크리스티아누 호날두(29·레알 마드리드) 역시 챔피언스리그 통산 70골을 기록 중으로, 라울의 기록을 곧 경신할 전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