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와 소통, 나눔과 실천으로 무지개 꿈을 만들어 나간다는 뜻을 지닌 「참소나무 학생자치활동 길라잡이」앱(APP)은 학생이 주체가 되어 학생중심의 학교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것을 돕기 위해 전국 최초로 제작되었으며, 전국 유일의 학생자치활동 모바일용 어플리케이션이다.
이날 홍보를 통하여 학생자치활동의 중요성을 알리고, 전국 유일의 학생자치활동 모바일 앱(APP)이 널리 활용되어 학생중심 학교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돕는다.
홍보관에서는 학생자치활동의 중요성과 앱(APP) 특성을 소개하는 자료가 전시되었으며, 앱(APP) 체험 프로그램 운영, 학생자치활동 관련 자료 배부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원하는 자료에 쉽게 접근하기 위해 학생자치활동 주제별 검색, 프로그램 목록 검색 기능 제공 등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와 프로그램을 쉽게 찾아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고려했다.
각급 학교에서 실천한 학생자치활동 프로그램을 공유하여, 우수사례는 모든 학교에서 일반화 될 수 있도록 하였는데, 현재 각급 학교에서 약 300여개의 실천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경기도 학생자치활동 모든 소식을 항상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한 의견수렴의 도구로 사용되며, 회원 간 활발한 의견교환도 가능하도록 했다.
스마트폰 검색프로그램에서 검색어 ‘학생자치활동’ 또는 ‘참소나무’를 입력하면 내려받기와 설치가 가능하다.
경기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관계자는 “학생중심 문화 정착의 실현을 위해 학생자치활동 앱(APP)이 널리 활용되어야 하는데 오늘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하면서 “현장의견 수렴을 통한 지속적인 관리로 학생자치활동 관련 양질의 정보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정보 공유 기능을 더욱 강화하여 함께 만들어 가는 「참소나무 학생자치활동 길라잡이」앱(APP)이 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