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 기부는 인천시영어마을과 인천시강화교육지원청과의 교육 기부협약에 따라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의 영어교육 복지 실현을 위해 진행된다.
참가대상자는 사회적 배려계층 학생과 도서 지역(강화) 거주 학생으로 학교별 학교장추천을 받아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미래직업을 체험하는 4박 5일 합숙형 영어캠프로 교육비, 숙박비 지원 및 무료 셔틀버스가 제공된다.
인천시영어마을은 2014년 교육부 선정 교육 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으로 2008년부터 매년 다양한 교육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창의적 영어체험활동과 ICEV 사이버 영어교육 등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2011년에는 인천시영어마을 이우영 이사장이 자원봉사활동 우수자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우영 이사장은 “글로벌 경제도시 인천에서 영어는 핵심 경쟁력이다. 시골 출신으로 공부 하고 싶어도 다양한 기회를 접할 수 없었던 기억이 떠올라 올해 교육 기부는 도서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기회에 즐겁고 알찬 영어캠프를 경험하고 영어 학습에 대한 열정을 갖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영어마을 4박 5일 영어캠프는 14가지 미래 직업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현재 관내 초등학교 3,4,5,6학년을 대상으로 모집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icev.go.kr 에서 확인할 수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