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성형 수술에 대한 부담감으로 망설이는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방법이 ‘쁘띠성형’이다. 기존의 성형수술과 달리 칼을 대지 않고 윤곽이나 이목구비에 변화를 주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
‘쁘띠성형’은 마취나 절개를 하지 않고 주사로 간단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부담감이 적으며 시간도 5~10분 내외로 회복을 위한 시간이 별도로 필요하지 않다. 그래서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에게 특히 각광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쁘띠성형으로는 필러가 있다. 필러는 볼륨이 필요한 부위에 인체에 무해한 필러제를 주입하여 얼굴의 볼륨을 살려주는 시술로 주로 납작한 이마, 낮은 콧대, 팔자 주름 등에 이용되며 얇은 입술에도 시술 받을 수 있다.
필러와 보톡스는 멍과 붓기가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지만 시술 후에 모양이 바뀌거나 염증이 생기는 등의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시술 후 주의사항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필러는 필러 제의 재료에 따라 유지기간이 6개월에서 2년가량 차이가 난다. 따라서 목적에 따라 필러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보톡스 또한 시술 시 환자마다 다른 근육량과 사용하는 근육 등을 정확히 진단하여 그게 맞게 시술 범위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구 필러, 보톡스 전문 오블리제성형외과 동성로점의 대표 원장 하주호 원장은 “필러, 보톡스는 마취나 절개가 필요하지 않은 시술이지만, 간단하게 외모의 콤플렉스를 해소 할 수 있는 시술이고 비용 부담, 회복 기간의 부담이 적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찾는 시술이다”고 전했다.
이어 하주호 원장은 “필러와 보톡스의 경우 부작용 사례가 적은 간편한 시술이기는 하지만, 약물을 직접 피부 속에 투입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단순히 시술 비용이 저렴한 곳을 찾기 보다는 시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충분한 상담을 진행 한 후 결정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조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