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경북도와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이 올해 1월 경북여성 소셜플랫폼 경북여성 ‘마실’을 구축하고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운영함에 따라 기획된 이벤트다.
작품응모는 오는 24일까지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작품내용은 경북과 여성을 소재로 경북을 홍보하고 여성정책을 쉽게 전달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사진, 이미지, 웹툰, 영상, 에세이 등의 멀티미디어를 자유롭게 활용해 SNS 콘텐츠를 제작, 접수하면 된다.
참가신청은 경북여성 ‘마실’ 블로그(http://blog.naver.com/gbwomen)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제작한 콘텐츠를 본인의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완료 후 참가신청서를 이메일(gbwomen@naver.com)로 전송하면 된다.
수상작은 오는 12월 30일 발표하며, 선정된 작품은 경북도 및 경북여성 소셜플랫폼 ‘마실’의 여성정책 홍보를 위해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SNS 콘텐츠 공모전이라는 특성을 최대한 살려 공모전 전 과정 및 선정작 홍보에 SNS를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이순옥 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은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과 정부 3.0시대에 발맞추어 구축된 경북여성 소셜플랫폼 ‘마실’의 관련 콘텐츠 축척과 이용자수 증가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SNS를 통한 새로운 여성참여 모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