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프로그램은 경영학석사(MBA) 학위와 SAP 국제 공인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하도록 설계된 글로벌 리더 육성 과정으로, 지난 6년간 다양한 학부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해온 SAP의 첫 석사 대상 프로그램이다.
'아주-SAP MBA 프로그램은 전사적자원관리(ERP), SAP HANA 플랫폼, SAP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언어인 SAP ABAP 등 SAP 애플리케이션 전반적 환경을 습득하는 IT 기반 경영 프로세스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SAP는 풍부한 경력의 전문가를 파견해, 현장 경영 감각은 물론, 수강생들의 시스템 운영 역량과 경영 프로세스 이해를 제고하도록 돕는다. 뿐만 아니라 일정 시간 이상의 교육과정을 마친 수강생에게는 SAP 국제공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인증시험 응시 자격을 부여한다.
형원준 SAP 코리아 사장은 “경영 환경 변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IT 업무와 경영 프로세스를 모두 이해하는 융합형 인재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며, “아주-SAP MBA 프로그램은 MBA 학위와 컨설턴트 자격증을 갖춘 SAP 전문 인력의 세계 진출을 돕는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주대학교는 현재 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수시 지원 기간은 내년 1월 12일까지다. 입학과 관련된 자세한 상담•문의는 아주대학교 MBA 문의처(홈페이지 www.ajoumba.ac.kr, 전화 031-219-2189)를 통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