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출처: '영국 국립 자연사박물관' 홈페이지 캡처 ] 영국 스테고사우루스 완벽 복원 영국 스테고사우루스 완벽 복원 영국 스테고사우루스 완벽 복원 영국 스테고사우루스 완벽 복원
8일(현지시간)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영국 스테고사우루스 완벽 복원으로 복원된 공룡은 바로 영국 런던 자연사박물관에 전시된 스테고사우르스(Stegosaurus)화석이다.
공룡인 스테고사우르스는 지난해부터 사진과 레이저 표면 검사 및 골격의 CT스캔으로 정밀하게 복원된 것으로 알려졌다.
공룡 스테고사우르스는 주라기 시대에 서식했고 의미는 ‘지붕 도마뱀’이다.
테고사우르스는 길이가 560㎝, 키는 290㎝다. 등에는 수직으로 두 줄의 장갑판과 대못 같은 돌출부들이 달려있다. 1억5600만∼1억4600만년 전에 서식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룡 스테고사우르스는 주로 나뭇잎을 먹었고 크기에 비해 머리와 뇌의 크기가 작았다. 이에 따라 머리가 나쁘고 행동 또한 느린 공룡 중 하나일 것으로 추정된다.
키워드: 영국 스테고사우루스 완벽 복원 영국 스테고사우루스 완벽 복원 영국 스테고사우루스 완벽 복원 영국 스테고사우루스 완벽 복원 영국 스테고사우루스 완벽 복원 영국 스테고사우루스 완벽 복원 영국 스테고사우루스 완벽 복원 영국 스테고사우루스 완벽 복원 영국 스테고사우루스 완벽 복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