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소현 기자 = 엔터프라이즈 렌터카가 북미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렌터카 그룹 엔터프라이즈 홀딩스는 자사 ‘엔터프라이즈 렌터카’, ‘내셔널 렌터카’, ‘알라모 렌터카’ 등 3개 브랜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북미 렌터카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상위 3위권에 이름을 올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북미 소비자 만족도 설문조사 전문기관인 JD파워 어소시에이츠가 2013년부터 2014년까지 북미 공항 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가격, 픽업절차, 반납 절차, 렌터카, 셔틀버스‧밴, 예약 절차 등 6가지 부문에 걸쳐 실시됐다.
이중 엔터프라이즈 렌터카는 올해 805점을 받아 지난 해 775점을 경신하며 1위에 올랐다. 엔터프라이즈 렌터카에 이어 내셔널 렌터카가 797점으로 2위, 알라모 렌터카가 776점으로 3위에 오르며 평균 이상의 우수한 점수로 상위권을 기록했다.
특히 엔터프라이즈 렌터카는 11년 동안 총 9번의 1위를 차지하며 세계 최고 렌터카 업체로서 입지를 굳혔다는 평가다.
릭 갈릭 JD파워 해외여행 및 관광산업 팀 매니저는 “엔터프라이즈 렌터카는 타사와 비교해 고객과 대화를 하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길다”며 “고객에게 할애하는 시간과 고객 중심의 서비스가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엔터프라이즈 렌터카는 지난 10월 통합 예약 사이트 카트립을 통해 국내 공식 진출해 유럽 국가별 이용 가이드를 상세히 제공하고 보험을 포함한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등급의 차량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엔터프라이즈 렌터카 한국 사무소 관계자는 “고객 중심 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소비자 만족도에서 1위를 차지하게 된 것 같다”며 “한국 소비자에게도 엔터프라이즈 렌터카가 가지고 있는 우수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카트립 홈페이지에서는 연말을 맞아 회원가입 이벤트와 퀴즈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는 퀴즈 당첨자 100명에게 페레로로쉐 3개입 기프티콘을 전달한다. 또 신규 회원가입 이벤트는 12월 8일 이후 신규 가입자가 이벤트 게시판에 카트립을 응원하는 문구를 작성하여 응모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스타벅스 라떼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