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4/12/10/20141210111810329349.jpg)
'제1회 대한민국 영상음악제' 공식포스터.[사진=대진대학교 제공]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경기 포천시 대진대학교에서 '영상음악'을 주제로 한 첫 음악제가 열린다.
10일 대진대에 따르면 오는 11일 오후 2시부터 대진대 학생회관 강당에서 창작 영상음악가들이 참여하는 '제1회 대한민국 영상음악제'를 연다. 미래의 영상음악 작곡가의 등용 기회를 제공하고, 드라마·영화·광고OST앨범 등 제작 활성화를 위해 음악제를 마련했다고 대진대 측은 설명했다.
이날 애니메이션, 드라마, 게임, 광고, 영화, 다큐멘터리 등 6개 분야 예선을 거친 22개팀이 본선 무대에서 영상음악을 경연한다. 앞선 예선에는 87명이 참가했다. 또 영화·뮤지컬 배우, 걸그룹이 특별출연해 생동감 있는 무대를 선사한다.
대상 수상자에는 상금 100만원과 상패가 주어진다. 금상과 은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금 50만원과 30만원, 상패가 수여된다. 특별상은 국회부의장상(작곡상), 경기도지사상(작품상), 경기도의회 의장상(아름다운 영상상), 포천신문사상(편집상), 엔젤악기상을 받는다.
이번 음악제는 대진대가 주최하고, 대진대 뉴미디어과와 ㈜포천신문사, KMMFs(Korea Media Music Festival Society)가 주관한다. 오렌지커뮤니티즈, Hollywood Manner 등이 후원에 참여하고, ㈜엔젤악기, AfreecaTV, ㈜제이제이인터내셔널,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창조공작소 등이 협찬한다.
대진대 관계자는 "이번 음악제는 핵심 문화콘텐츠 산업인 영화, TV드라마, 게임, 광고 등에서 더욱 더 중요한 위치로 부각되고 있는 영상음악을 위해 애쓰는 영상음악 작곡가에게 등용의 길을 열어주기 취지로 창작예술계에 의미하는바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제1회 대한민국 영상음악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대진대 음악학부 홈페이지(http://music.daejin.ac.kr), KMMFs 공식 블로그(http://blog.daum.net/2014kmf)를 확인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