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는 입시설명회 외에도 오프라인 캠퍼스투어, 전문가특강, 교수와의 맞춤 진학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입시설명회를 통해 참가자들은 학교소개 및 입학, 학습방법 등의 사이버대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사이버대학 진학을 고민하는 지원자 본인은 물론, 그들의 부모님과 주변지인들도 함께 참석할 수 있어 사이버대를 더 객관적으로 비교, 선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매년 입시설명회 때 진행하는 캠퍼스투어에서는 본교 최첨단 시설과 콘텐츠 제작 현장 견학, 사진 촬영 등 실제 예비신입생처럼 직접 경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더불어 개인 편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전임교수와의 1:1 맞춤 진학상담과 상담심리센터 견학 프로그램도 준비돼 서울사이버대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1월 8일(목)까지 2015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지원 가능하다.
서울사이버대학은 사이버대 최초로 ‘1년 4학기제’를 도입한 바 있다. 학생의 졸업 계획에 따라 맞춤 학기 이수를 지원하는 이 제도는 학생들이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데 지장이 없도록 유연한 교육과정을 통해 재학생 맞춤 학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됐다. 또한 직장인, 주부, 개인사업자 등 일반전형 입학생 전원에게 1년간 20%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공인외국어시험 성적에 따라 수업료의 50%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장학 제도를 마련하여 재학생들의 학습을 지원해 주고 있다.
한편, 입학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http://apply.iscu.ac.kr) 및 전화(02-944-5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