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서비스인턴&LCC항공사 취업 및 외항사 2015년 상반기채용대비 시크릿특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15 10: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요즘 일하고 싶은 직업 중에 항공승무원 지상직이 뜨는 이유는 무엇일까?

우선 항공사 입사 시 무료 할인 항공권을 지원받을 수 있다는 게 무척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장점이 아닐 수 없다. 이 무료 할인 항공권은 본인 뿐 아니라 배우자. 부모님에게도 혜택이 주어지게 되며 항공사별로 그 혜택이 지인까지 가는 경우도 있다. 또한 스케줄 근무 시 개인시간을 길게 활용할 수 있는데 보통 스케줄 조정을 이용해 무료티켓의 혜택을 즐기게 된다. 뿐만 아니라 전문직종이기 때문에 본인의 능력에 따른 연봉과 성과급이 매우 높다. 직업의 특성상 여성의 비율이 높아 출산이나 육아휴직제도가 잘 갖춰져 있으며 주택지원과 자녀들의 교육비용 지원 등 직원들의 안정적인 삶의 기반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결혼, 출산 후에도 복직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업의 수명이 길고 안정적이라는 점도 이 직업이 유망직종으로 떠오르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항공사승무원 지상직 준비생 중 30대초반에 이직을 원하는 직장인을 적지 않게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외국고객들을 응대하기 때문에 외국어 실력과 국제적인 감각을 키울 수 있으며 결혼, 이민, 연수 등 해외거주 시에도 자격증과 경력을 인정받아 일할 수 있다.

항공사 지상직의 경우 국가차원에서 고용노동부가 청년실업을 해소하기 위해 내일배움카드제나 재직자계좌제를 실시하여 국비지원무료교육을 진행하는 것도 이 직업이 유망직종임을 검증해주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 제도는 항공사에 필요한 자격증취득을 노동부에서 수강료를 지원해주는 제도이다. 아이비지상직아카데미에서는 CRS자격증 아바쿠스, 토파스를 비롯해 차세대 프로그램인 GDS의 토파스 셀커넥트까지 폭넓은 교육의 질을 높여주는 교육을 진행 중이다.

대부분 본인의 미래를 결정해 미리미리 계획을 세워 체계적으로 준비하는 일이란 쉽지 않다. 졸업을 앞두며 어떠한 직업을 선택해야 하고 본인에게 잘 맞는 직업이 무엇인지 방황하는 학생들 또한 막막한 건 마찬가지이다. 이러한 취업준비생을 위해 아이비지상직아카데미에서는 항공관련 자격증 CRS, GDS, DCS자격증 소개 및 항공사지상직의 전반적인 업무와 지상직의 장점 및 향후 미래성에 대해 특별한 시크릿 강의를 마련했다.

또한 다가오는 2015년 항공사 채용경향과 대졸공채 및 서비스인턴에서 외항사 채용까지 보다 폭넓은 시야를 보게 해 줄 것이다. 이 시크릿 특강은 12월 22일(월) 4시 아이비아카데미 본관 7층에서 진행된다. 특강은 한 시간 정도 진행되며 특강 신청 시 추가 이미지컨설팅을 신청한다면 1:1 이미지 체킹 및 본인에게 맞는 항공사 컨설팅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특강 및 상담신청은 에어아이비 홈페이지(www.airivy.com)나 대표전화 02-556-5356에서 할 수 있다.
 

[아시아나 서비스인턴&LCC항공사 취업 및 외항사 2015년 상반기채용대비 시크릿특강]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