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어려 보이기 위한 노력으로 선택한 방법 중 하나로 보톡스(botox)와 필러(filler)를 사용하는 ‘쁘띠성형’을 거론할 수 있다.
사각턱보톡스, 종아리보톡스, 코필러, 이마필러, 무턱필러, 팔자주름필러, 눈밑애교필러, 앞광대필러, 볼필러, 입술필러 등의 쁘띠성형은 피부 탄력을 회복시켜주는 것과 동시에 V라인의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고, 몸매 관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효과를 보여주기 때문이다.
사각턱보톡스는 과하게 발달한 아래 턱의 저작근을 마비시킴으로써 부피를 줄여줄 수 있는 방법으로, 근육의 크기가 줄어들면서 턱선이 갸름해지고 볼부위의 탄력을 높여 주어보다 더 갸름한 얼굴로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다.
다만 영구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성형수술은 아니기 때문에 시술 후 3~6개월 사이에 한 번 더 리터치 시술을 받아주면 훨씬 오랫동안 시술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압구정 메이드미성형외과(mademe plastic surgery) 노유환 원장은 “사각턱보톡스는 오래 전부터 안면윤곽술의 효과가 입증되어 온 시술로서, 얼굴 뼈를 축소하는 안면윤곽 수술법에 비해 비용도 저렴하면서도 효과가 빠르고 안전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환자들의 만족도가 더 높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시술 또한 간단하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어 주말을 이용한 직장인 시술이나 수능 이후 수험생들의 문의도 많은 편”이라며, “하지만 무엇보다 시술 전에 반드시 정품 보톡스 주사 시술 여부를 체크해야 하고, 집도의 시술 숙련도 또한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