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은 가슴성형을 고려할 때, 가슴수술비용에 대한 부담과 통증에 대한 염려,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 등을 고민하게 된다. 또 수술 후 생길지 모를 부작용이나 자연스러운 가슴 형태의 여부도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다.
이처럼 여러 가지를 고려해야 하는 수술이다 보니 적극적으로 가슴성형에 임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실제로 케이블 채널의 ‘렛미인’ 방송을 통해 가슴성형에 임한 주인공들은 수술을 결정하기까지 꽤 오랜 시간을 고민했으며, 큰 용기를 내야 했다고 고백한다.
렛미인을 통해 가슴성형을 받은 대부분의 주인공들은 수술 후 단순히 볼륨있는 가슴을 갖게 된 것을 넘어 여성성을 회복하고, 숨겨진 콤플렉스를 극복하면서 자신감까지 찾게 되었다고 고백한다. 숨기기에만 급급했던 자신의 몸을 좀 더 사랑할 수 있게 되면서 대인관계는 물론 인생을 대하는 자세까지 달라졌다는 것.
권 원장은 또 “사람마다 각기 다른 체형과 체구를 갖고 있어 가슴의 대칭정도, 흉곽 모양, 기대치 등에 대해 철저히 상담한 후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하는 만큼 믿을 수 있는 전문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렛미인 전 시즌에 참여하며 사례자들에게 제2의 인생을 선물해 온 리젠성형외과는 물방울 가슴성형과 자신의 몸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뽑아내 줄기세포를 추출한 뒤 가슴에 이식하는 하베스트 가슴성형 등을 통해 부작용을 최소화하면서 환자들의 만족감을 높여주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