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서울·경기 미세먼지 농도 매우나쁨..기상청"맑음..실외 활동 자제"

오늘 날씨,서울·경기 미세먼지 농도 매우나쁨..기상청"맑음..실외 활동 자제"[사진=오늘 날씨,미세먼지 농도 기상청 제공]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서울·경기를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매우나쁨'을 기록하는 등 실외 활동 자제가 요구된다.

30일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경기북동과 강원도영서, 충북북부, 경북내륙에는 새벽에 구름많고 강원영서북부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대기정체로 그간 오염물질이 축적된데다 서해상에서 유입된 오염물질이 더해지면서 농도가 상승함에 따라 전날 22시부터 미세먼지 농도가 서울, 경기북부, 경기남부 지역에서 '매우나쁨'등급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오늘 밤까지 고농도가 지속될 수 있다. 강원도영동은 보통, 그 밖의 권역은 나쁨이 전망된다.

'매우나쁨'등급에서 일반인들은 장시간 실외 활동을 자제하고 목의 통증과 기침 등의 증상이 있는 사람은 실외활동을 피해야 한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5도에서 영상 5도,낮 최고기온은 3도에서 13도로 어제와 비슷하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중부먼바다에서 1.0~3.0m로 점차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0m로 일겠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