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희망찬 을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가슴 벅찬 기대감으로 새로운 꿈과 희망을 가지고 하시는 일마다 소원성취하시어 기쁨과 행복이 넘치는 풍요로운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하며, 지난 한 해 동안 동두천시의회에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 해는 크고 작은 일들이 끊이지 않아 그 어느 해보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였습니다. 돌이켜보면 세월호 참사, 계속되는 북한의 위협, 국제적인 금융위기로 경제성장률 하향조정, 금융불안 등이 있었으나, 그나마 국제유가 하락으로 인한 국내유가의 인하로 위안을 삼지만 국내·외 정치, 경제, 사회 각 분야의 커다란 변화 속에 힘들었던 한 해였습니다.
2015년 을미년 새해에는 10만 시민의 꿈을 실현하는 희망찬 의회를 실현하고, 시민여러분 모두가 진정한 주인이 되는 동두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우리시의 현안사항과 시민 생활에 밀접한 분야는 현장확인을 중심으로 보다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나, 아직도 미2사단 210화력여단 주둔, 지역 간의 균형발전, 시민의 복지증진 및 삶의 질 향상 등 풀어나가야 할 많은 숙제가 산적해 있다고 생각합니다.
경제가 어려운 때일수록 서민경제는 그 기반이 약화하고 힘들어지는 것입니다.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 시민에게 희망을 주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기 위해 전문성을 겸비한 민생 위주의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며, 시민들의 생활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민생안정과 올바른 복지정책 방향을 설정하고 열심히 일하는 의회상 구현에 앞장서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시민이 참여하는 열린 의회, 의정활동에 대한 시민의 이해와 공감대 확산으로 동두천시의 미래를 원활하게 열어나갈 수 있도록 헌신 봉사할 것입니다.
제7대 동두천시의회가 시민을 위한 의정을 지속해서 펼칠 수 있도록 활동기반을 다져놓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금년도 우리 시의회가 시민의 마음과 하나되는 소통된 모습으로 시민과 함께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께서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리며 모든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