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도민과의 소통.공감 강화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02 09: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남공감, 새해부터 QR코드 통해 홈페이지 바로 접속

경남공감 2015년 1월호 표지 QR코드[경남도 제공]

아주경제 김태형 기자 = 경남도가 발행하는 '경남공감'이 새해부터 QR코드를 도입하여 도민에게 한 발 더 다가간다.

경남도는 도민과 독자들의 '경남공감'에 대한 접근성을 쉽게 하고 도민과의 소통과 공감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2015년 1월호(제22호)부터 표지에 QR코드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경남공감' 홈페이지에 접속할 경우 PC버전에서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거나 도청 홈페이지 또는 포털 검색창을 통해 찾아가는 단계를 거쳐야 해 다소 불편했다.

하지만 QR코드를 새롭게 도입함에 따라 새해부터는 독자들이 휴대폰에 앱을 설치하고, '경남공감' 책자 표지 오른쪽 하단에 인쇄된 QR코드를 인식시키면 홈페이지가 휴대폰에 바로 펼쳐져 언제, 어디서나 '경남공감'을 쉽고 편리하게 볼 수 있다.

'경남공감' 홈페이지(gonggam.gsnd.net)에는 당월뿐만 아니라 지난달에 실린 기사 내용을 PDF와 E-BOOK을 통해 볼 수 있고, 보고 싶은 기사를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매월 호 내용을 스페셜(SPECIAL), 뉴스(NEWS), 라이프(LIFE), 오피니언(OPINION) 등 섹션별로 일목요연하게 편집해 놓았다.

한편, 지난 2013년 4월부터 잡지(매거진)형으로 탈바꿈해 도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도정소식지 '경남공감'은 새해부터 QR코드 도입과 함께 정보제공과 읽을거리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도내 섬과 오지마을, 체험마을 등을 찾아 그곳의 정취와 주민들의 살아가는 모습을 독자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하는 코너를 신설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