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시세끼 어촌편' 만재도 포스터가 공개됐다.
2일 tvN '삼시세끼' 측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자급자족 어부 라이프 '삼시세끼 어촌편' 대표이미지를 공개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포스터를 올렸다.
이어 "바다가 나인지 내가 바다인지 모를 이곳은 대한민국에서 뱃길로 가장 먼 섬 '만재도' 입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덧붙였다.
공개한 포스터 속에는 바다 낚시를 하고 있는 차승원, 유해진, 장근석의 모습이 담겨 있다. tvN '삼시세끼'는 1월 16일(금) 오후 9시 45분 첫 방송된다.
■여군특집 출연 "박하선 안영미, 출연 확정"
배우 박하선과 개그우먼 안영미가 MBC '일밤-진짜 사나이'의 여군 특집 출연을 확정지었다.
6~7명으로 꾸려지는 여군 특집의 입소 시기는 열흘 뒤인 이번 달 중순쯤일 것으로 전망된다.
■국제시장 600만 돌파 "7번방의 선물보다 3일 빨라"
영화 '국제시장'이 개봉 16일째인 새해 첫날 누적관객수 600만명을 돌파했다.
2일 CJ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국제시장'은 지난 1일 전국 941개 상영관에서 관객 75만 1253명을 동원해 누적관객수 609만 7483명을 기록했다.
'국제시장'의 600만 돌파 속도는 '7번방의 선물'(2013·1281만)보다 사흘 빠른 것으로 파악됐다. 이대로라면 이번 주말 누적관객수 700만명을 넘을 것으로 전망된다.
■유지태-김효진 부부 아들은 키가 1등
배우 유지태가 6개월 된 아들을 언급했다.
1일 방송된 KBS2TV '해피투게더3’에 출연한 유지태는 지난해 7월 태어난 아들에 대해 "키가 일등이다"라고 말하며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이어 "김효진과 내가 잘 섞였다. 눈이 저를 닮아 작은데 아내를 닮아 옆으로 길다"고 말했다.
■슈퍼푸드 5가지 "귤, 고구마, 석류, 방울양배추, 자몽"
겨울철 건강을 지키는 슈퍼푸드 5가지가 귤, 고구마, 석류, 방울양배추, 자몽으로 알려졌다.
귤은 비타민 C와 중요한 영양소가 많고 고구마는 베타 카로틴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석류 씨앗에는 섬유질, 비타민C, 비타민K, 칼륨, 철분 등이 있고 방울양배추는 항산화제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식사 때 포만감을 주는 섬유질이 풍부하다. 마지막으로 자몽은 비타민C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새해 첫날 담배판매 반토막 "49% 감소"
담뱃값이 평균 2000원오르면서 새해 첫날 담배판매량이 반토막 났다.
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의 1일 담배 판매량은 지난해 1일보다 49% 감소했다.
바로 전 주(12월 22~28일)에 비해서도 46.4%, 또 지난달(12월 1~31일) 하루 평균에 비해서도 43.3%나 감소했다.
■당명 개정 논란 "민주당과 새정치민주당으로 고려"
새정치민주연합이 당명 개정 문제로 논란을 빚고 있다.
문재인 의원과 박지원 의원은 1일 무등산 산행에서 '민주당'과 '새정치민주당'으로 당명을 개정하겠다는 입장을 공개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의원은 "당 대표가 되면 새정치민주연합의 당명부터 민주당으로 바꾸겠다" 말했다.
문 의원은 "당명 교체에 대해서 같은 생각"이라며 "당명은 '새정치민주당'이 적합한 것 같다. 조만간 공약을 내세우려고 한다"고 동의를 표했다.
■제2롯데월드 주차장 "다음 달 3일까지 보수"
서울 송파구 제2롯데월드 지하주차장 바닥에 균열이 발생하면서 또 안전성 논란이 제기되고 있다.
2일 제2롯데월드 주차장 바닥 균열에 대해 롯데그룹 관계자는 "지하주차장 2층에서 6층 전층에 걸쳐 바닥에 실금이 생겼다"면서 "일부 층은 바닥 면적의 절반 가까이에 금이 생겨 지난 16일부터 보수공사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제2롯데월드 주차장 보수공사는 다음 달 3일 무마리 될 예정이다.
■법원 동부건설 보전처분 "법정관리 신청 받아들여질 듯"
법원이 법정관리를 신청한 동부건설에 대해 재산보전처분과 포괄적 금지명령을 내렸다.
2일 서울중앙지법 파산3부는 동부건설에 대해 재산보전처분과 함께 포괄적 금지명령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동부건설은 법원의 허가 없이 재산을 처분하거나 채무를 변제할 수 없다. 채권자들도 동부건설을 상대로 가압류·가처분·강제집행을 할 수 없다. 법원은 동부건설의 법정관리 신청을 받아들일 것으로 전망된다.
■런닝맨 이승기 문채원 "새해 첫 게스트 출연"
이승기와 문채원이 '런닝맨'의 새해 첫 게스트로 출연한다.
4일 방송되는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 228회는 지구의 기상이변 현상을 주제로 멤버들의 고군분투 레이스가 펼쳐진다.
런닝맨 고정 멤버들은 두 사람의 등장을 확인하고 온몸으로 격한 반가움을 표현했다고 전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